FRENDS Hackathon 2012 늦은 후기

지난달 3월30일 저녁 10시부터 3월 31일 저녁10시까지 FRENDS Hackathon 2012 을 했다.

예전 한글과 컴퓨터에 포함되었던 산성비 게임을 웹으로 만들어 보면 재미있지 않을까해서 주제를 산성비 게임으로 정하고 만들어 보았다.

사실 3월에는 둘째 출산으로 인해서 힘든 상태에 여러 귀차니즘이 발동을 해서 Hackathon 참여를 포기하고 있던 상태에 (@Rhiokim)님 의 도움을 받아서 마지막에 겨우 겨우 다시 진행하게 되어 살짝이나마 결과를 낼수 있었다.

사용했던 기술은 Node.js 서버, express 프레임웍을 사용했고, 로그인 구현을 위해서 passport (passport-twitter, passport-facebook) 모듈을 사용했다. 또 디자인이 약한 개발자인 지라 Bootstrap으로 기본 화면을 꾸며 봤다.

소스는 github repository 에 올려서 관리를 했다. (@Rhiokim)님 덕분에 github를 사용하는 방법을 많이 배울 수 있었다.

Issues에 Issue를 등록해서 Milestone 계획을 잡아 기능을 하나씩 구현해 나가는 방법은 머리로만 생각해서 작업을 진행하지도 못하고 해매고 있던 나에게는 더 없이 좋은 방법이 였고, github에서 프로젝트를 관리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였다. 이번 Hackathon을 통해서 가장 크게 배운점이 프로젝트를 진행해 나가는 방법이 아닐까 싶다.

아직은 v0.1.0 이라서 기본적인 기능만을 구현했지만 Hackathon 이 끝났다고 해서 버려두지 말고 기능을 계속추가해 나가면서 발전시켜볼까 한다.

"Typing" "Typing"

Comments